21세기 기업의 인재상 강의내용 총정리
- 최초 등록일
- 2022.12.01
- 최종 저작일
- 2022.12
- 124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강의내용 총정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1주차] 우리나라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2. [2주차] 현상학적 관점으로 본 기업의 인재상
3. [3주차] 최근 기업의 채용동향과 성공취업전략
4. [4주차] 한국기업 3대 인재상(전창인)의 의미
5. [5주차] 테크니컬 라이팅 : 기획문서 작성법
6. [6주차]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 프리젠테이션
7. [7주차] [1] - 진로와 직업선택, 기업 인재상과의 상관성 이해
8. [9주차]. 21세기 기업인재상 [1] - 가치와 목표
9. [11주차] 21세기 기업인재상[3] - 강점과 리더십
10. [12주차] 21세기 기업인재상 [4] - 비즈니스와 고객
11. [13주차]. 21세기 기업인재상 [5] - 통찰과 혁신
12. [14주차] 기업과 사회
13. [15주차] 개인의 삶과 인재상의 관계-역량면접 이해
본문내용
[2주차] 현상학적 관점으로 본 기업의 인재상
‘열정’ - 만화가 이현세
지구력, 재능, 시작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핵심개념:현상학(現象學)이란 무엇인가?
l 의식으로 경험한 현상을 인과적으로 설명하거나 어떤 전제를 가정하지 않고
직접 기술하고 연구하는 것을 제1차적 목표로 삼는 20세기의 철학사조
l 현상학은 오스트리아 태생 독일의 철학자 에트문트 후설의 슬로건인
'사상(事象) 자체로'에 동조하는 사조를 총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구체적으로 경
험하는 현상에 대한 아주 새로운 접근법, 즉 가능한 한 개념적 전제를 벗어 던지고 그 현상
을 충실히 기술하려는 시도를 의미한다. 직장생활에서는 각 단계마다 의미를 기술하여 설명
한다. 더욱이 현상학의 지지자들은 대부분 경험 또는 상상으로 얻어진 구체적 사례를 머릿
속에서 체계적으로 변형하면서 면밀히 연구하면, 결국 이 현상의 본질적 구조와 관계를 통
찰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되지 않는 이유
: 기업의 실체를 모르기 때문에.
최근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그 기업의 인재상에 적합한 사람
태도, 인성, 지적 역량에서 호감을 주는 사람
§ 기업의 인재상에 적합하다고 인식되는 학생
•. 인재상, 사업영역, 사업방침, 장래상과 자신의 보유역량을 연계한 역할 설명 및 개발 가
능성 제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