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교육학 (모스턴 스타일)
- 최초 등록일
- 2024.01.12
- 최종 저작일
- 2023.05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수·학습에 대한 사고(패러다임의 전환)★
대비접근→ 비대비 접근
모든 교육적인 아이디어 포괄 (어떤 스타일이 더 우수 x)
개인적인 지식 체계→ 보편적인 지식 체계
개인적 선호도 뛰어넘는 -> 교수행동의 지식체계 제시
일관성 없는 용어→ 일관성 있는 용어 활용
수업의 구조 배움 / 계열적 수업 틀 -> 지식체계 제시
스펙트럼의 개관
6가지 기본 가정
대전제: “교수는 연속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 의도적 교수행위 = 계획
교수 스타일 구조: 과제활동 전 결정군 + 과제활동 중 결정군 + 과제활동 후 결정군
의사결정자: 교사와 학생 권한 정도
스펙트럼: 11가지 교수 스타일 / 스펙트럼은 보편적이면서 통합된 틀
교수 스타일군: 인간의 2가지 기본 능력 반영, 모사와 창조, 둘 사이 분류 기준선인 발견 역치
-모사: 기존 지식의 재생산 강조하는 수업방식, 기초 기능 학습·절차와 모형 모방·전통문화 유지
-창조: 새로운 지식을 생산하는 능력 강조하는 수업방식,
F-G = 한 가지 정확한 개념의 발견 / H-K = 창의성 개발, 새로운 개념과 대안적인 발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