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용 합격 수업실연, 반성적 성찰 만능틀
- 최초 등록일
- 2024.04.21
- 최종 저작일
- 2022.12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2023학년도 경기도 초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자입니다.
직접 만든 수업실연과 반성적 성찰 만능틀이며 2차 시험 마지막 날까지 보고 갔던 만능틀입니다.
임용 시험 대비 시 어떠한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만능틀이며 그대로 암기하시면 2차 시험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 인사
2. 수업 소개 (1분)
3. 도입 (수업분위기 형성-전시학습상기-동기유발-배움목표제시-학습활동안)
4. 전개 (활동1-활동2)
5. 정리 (학습내용정)
6. 반성적 성찰
7. 학생 지도 방법
8. 실연 시 할 수 있는 활동들
본문내용
1. 들어가기 전 똑똑똑 노크. (방긋방긋 웃으면서 밝은 표정으로)
2. 들어가는 순간부터 채점관 3명 모두와 돌아가며 빠르게 눈 맞추며 방긋 웃으며 미소.
3. 문 조심히 닫고 문 앞에서 손 모으고 한 번 가볍게 목례.
4. 중앙으로 가서 꼿꼿하게 서서 당당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멘트 : 안녕하십니까? 관리번호 X번입니다.
5. 손 공손히 모아 약간 천천히 굽혔다 일어나며 인사. (항상 웃는 표정 유지)
6. 면접관: “관리번호 0번 맞습니까?” 나: “네, 맞습니다.”
(말 안하면 그냥 시작하면 됨)
7. 아래 만능틀대로 시작
- 수업에 앞서 성취기준 or 학습목표를 바탕으로 제 수업의 의도를 말드리겠습니다.
- 제 수업의 의도는 학생들로부터 배움이 일어나는 학생 중심의 협력적 수업입니다. 이에 따른 수업의 방향은
첫째, 학생들의 실생활과 연계한 동기유발 자료를 제시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질문이 있는 교실을 실현하였습니다. / 블렌디드 수업을 구현하기 위해 등교한 학생과 원격수업 중인 학생을 모두 고려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둘째, 모둠 내의 돌아가며 말하기를 통해 경청, 배려 등의 협력적 인성을 기르도록 하였습니다.
/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내용을 표현하는 무지개발표를 통해 학생참여선택활동을 실현하였습니다.
셋째, 조건 학생: ---학생을 위해 순회 지도 시 개별 지도하여, 모두의 가능성을 여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넷째, 평가는 과정중심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활동2에서 동료평가, 정리활동에서 자기평가, 순회지도 시 관찰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학생에게 환류하여 학생의 성장을 돕는 자료로 활용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업실연을 시작하겠습니다. -한발짝 앞으로!!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