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농학과 식품영양학 전공과목 푸드마케팅 중간과제물

생각하는사람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24
최종 저작일
2021.04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생활과학과, 농학과 학년 4학년
과목명 푸드마케팅 자료 27건
공통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

더보기

소개글

"농학과 식품영양학 전공과목 푸드마케팅 중간과제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이미지첨부필수)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
(1) 웰빙소비
웰빙소비는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소비 형태로 건강, 가족, 자연 등 본질적 요구를 충족하려는 소비성향이 확산되고, 비만과 성인병 예방을 위해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선호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은 식품에 유기농 마크, 무항생제 마크, HACCP 마크 등 식품의 안전성이 표시가 되어 있는 식품을 더 선호한다.
이러한 웰빙소비는 웰빙이라는 개념이 확산되면서 더욱 부각이 되었으며 국가마다 그 시기와 배경은 달랐다. 아래의 표를 보면 차이점을 알 수가 있다.

구분
미국
일본
한국
등장시기
1990년대 이후
1990년대 이후
2000년대 이후
등장배경
사회대안 운동확산
건강붐 조성
대중매체의 적극적 개입
황사, 광우병 등 환경재해에 대한 공포
사회적 웰빙과의 관련성
여성건강 및 복지와 관련
고령자, 장애인 등의 복지와 관련
복지보다는 개인적 웰빙추구에 집중
웰빙시장의 범위
요가관련상품
유기농, 자연식품
건강식품중심
식품, 가전, 섬유, 건설 등 전분야에 영향
<웰빙개념 확산에 있어서 국가별 차이점>

웰빙개념의 확산에 있어서 국가마다 시기적인 차이가 있고, 등장배경, 사회적 웰빙과의 관련성, 웰빙시장의 범위가 달라 웰빙소비의 움직임도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
생각하는사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농학과 식품영양학 전공과목 푸드마케팅 중간과제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2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