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설명하는 글쓰기 전략이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5
최종 저작일
2014.08
2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5,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학습장애학회 수록지정보 : 학습장애연구 / 11권 / 2호
저자명 : 이예다나, 손승현, 마지성, 정광조

목차

Ⅰ. 서 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 의
Ⅴ. 결론 및 제언

한국어 초록

본 연구는 학습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설명하는 글쓰기를 위하여 효과성이 증명된 쓰기 전
략인 비교-대조 전략과 범주화 전략을 교대로 실시함으로써 글의 질적 향상과 양적 증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들은 서울 H중학교 특수학급에 배치
된 5명의 학생들로 쓰기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연구 결과 효과성이 입증된 두 가지 전
략을 교대로 적용하였을 때 글의 질과 양에 높은 수행향상을 보인다는 결과를 제시하였다.
또한 쓰기 중재 후 20일이 경과한 유지 단계에서도 성공적으로 유지되었을 뿐 아니라 기초
선과 중재 단계보다 쓰기 능력의 향상을 나타냈다. 본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설명하는 글쓰
기 전략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영어 초록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iveness of evidence based writing intervention
on students’ writing abilities through alternating treatment design and reversal design.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were five students with LD who are participating in special classrooms of
H middle school in Seoul and having difficulties in writing abilities. Results of the study present that
writing abilities were improved for all five students. Maintenance effects were improved as well as
maintained rather than baseline and intervention phrase 20 days after the intervention. Based on
results, these finding suggested ways to practice in educational setting.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고등학생 소논문 '학습부진아를 위한 효과적인 학습전략' 16페이지
    의미를 포함하며 일기와 수업 공책은 연속선상에 있는 글쓰기라 정의하였다. ... 그리고 실험 집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인들을 가능한 한 통제하기 위해 ... 부터 해석과 설명 능력 함양에 기여한다고 함을 고려할 때 교실 수업 개선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설명하는 글쓰기 전략이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