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사 고시 논문 -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설명하고 개혁주의 입장에서 대책을 논하라.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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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강도사 고시 논문"에 대한 내용입니다.목차
I. 서론1. 연구 동기 및 목적
2. 연구 방법 및 범위
II.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정의
1. 차별의 일반적 정의
2. 차별금지법의 정의
1) 차별
2) 차별금지법
III.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역사적 흐름8
1.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가진 동성애 문제
2.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성경을 거스르는 기독교 탄압의 법이다
1)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반성경적 성행위를 용납한다.
2)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반성경적 종교와 사상을 용납한다.
3) 해외 사례 속 발견되는 차별금지법의 폐해
3. 소결론
IV.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개혁주의의 입장과 대책
1. 개혁주의 신앙
2.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지지하는 세력
1) 네오-마르크시즘
2) 포스트모더니즘
3) 뉴에이지 운동
4) 소결론
3. 개혁주의 관점에서 바라본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실질적 대책
1)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개혁주의 입장
2) 개혁주의 입장에서 본 실질적 대책
V.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가 흔히 듣는 이야기들이 있다. 포스트모더니즘, 네오-마르크시즘, 뉴에이지 운동, 젠더 이데올로기, 정치적 성향 등 그 개념을 정확히 알고 쓰기도 하고 대충 어떤 사상 정도로 알고 사용하기도 한다. 한편에서는 그것이 ‘지금 세계가 흘러가는 흐름이다’라고 말하기도 한다. 과연 단지 세계가 흘러가는 한 흐름일 뿐일까? 현재 기독교계와 정치계 사이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연구하다보면 위와 같은 사상들이 단지 세계가 흘러가는 한 흐름으로만 보기에는 매우 위협적인 사상임을 알 수 있다.필자가 처음 차별금지법에 대한 개념을 들었던 때는 5년 전인 2016년이다. 그 이전에 필자가 대학생이던 시절에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큰 이슈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본 주제와 관련하여 여러 자료들을 찾아보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움직임은 그 이전부터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움직임이 있었음에도 당시에 이슈가 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필자뿐만 아니라 당시 교회에서도 그러한 움직임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또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개념을 처음 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했을 때는 그 법안이 그럴듯하고 필요성이 있어보이게끔 다가왔다. 뿐만 아니라 이 법안이 아주 은밀하게 추진되어 오고 있었다. 때문에 기독교인들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처음에는 이에 대한 경각심이 없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포괄적 차별 금지법이 이슈가 된 이유가 무엇인가, 그 법안에 포함된 내용들 때문이다. 그 속에 포함된 내용들이 반성경적이며, 이를 주도하는 세력 또한 반기독교적임인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결과로 현재 기독교에 대한 혐오와 반기독교적인 사상이 사회 속에 물들어 가고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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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재진 외 6인. 『포괄적 차별금지법, 찬성할 것인가, 반대할 것인가?』. 서울: 밝은생각, 2020.
명재진.『법조토론회: 차별금지법과 기본권침해』. 서울: 복음법률가회, 2020.
복음법률가회.『정의당 차별금지법안의 반성경성과 위험성』. 서울: 밝은 생각, 2020.
소강석. “동성애에 대항하는 한국교회의 전략”.『월간 목회』. 6월호. 통권 274호. 서울: 월간목회사, 1999.
이동원, “성의 신학을 정립합시다”.『목회자료 큰 백과: 목회자의 리더십』. 14권. 서울: 도서출판 두란노, 1997.
이준일.『차별금지법』. 서울: 고려대학교출판부, 2007.
최승철.『차별금지법의 이해』. 서울: 도서출판 한울, 2011.
<관련논문>
음선필.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반론 –기독교의 관점에서-”. 『교회와 법』. 제7권 제1호. 서울: 한국교회법학회, 2020.
이광희. "차별금지 조항의 '성적지향(동성애 문제)'에 대한한국교회 신학실천방안", 『개혁논총』. 제45권. 서울: 개혁신학회, 2018.
UK Street Preacher Is Charged With 'Causing Offense' for Preaching Gospel, Saying Muhammad Married 9-Y-O-Girl, The Christian Post, 2014년 10월 7일 보도.
“네오막시즘과 동성애” 뉴스파워 ? 편집 2016.11.24.[12:00]. http://www.newspower.co.kr/sub_read.html?uld=29683§ion=sc7
“네오-마르크시즘” 2017년 1월 3일. http://www.happycampus.com/
“마르크스주의의 현대적 변용” 2016년 12월 30일. http://www.reportwo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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