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임용예상 문제
- 최초 등록일
- 2013.12.03
- 최종 저작일
- 2012.12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목차
[문항1]
(1) 문항 설정의 이유
(2) 문항 내용
(3) 모범답안
(4) 채점기준표
[문항2]
(1) 문항 설정의 이유
(2) 문항 내용
(3) 모범답안
(4) 채점기준표
[문항3]
(1) 문항 설정의 이유
(2) 문항 내용
(3) 모범답안
(4) 채점기준표
본문내용
(1) 문항 설정의 이유:
본 문항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만든 것이다. 애니메이션 종류와 기법은 잘 이해하고 있는지, 이것으로 플립-북 수업은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를 평가하고자 하였다.
(2) 문항 내용:
김교사는 애니메이션에 관한 수업을 (가) 작품을 이용하여 진행하였다. (나)는 학생들이 나눈 대화의 일부이다.
<중 략>
1) (가)에 나타난 ㉠, ㉡, ㉢ 애니메이션의 기법을 쓰시오.
2) 세 작품에 대한 학생 A-C의 감상평 중 옳지 않은 발언을 한 학생과 적절한 지도 내용을 각각 제시하시오.
3) ㉠에 나타난 애니메이션 기법을 이용하여 다음 차시에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보려고 한다. 이러한 애니메이션 기법은 움직임의 어떤 원리를 이용했는지 쓰고, 이러한 원리를 이용한 플립 북 만들기 수업을 만든다면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방법을 간단히 서술하시오.
(3) 모범답안
1) ㉠은 스탑 애니메이션, ㉡은 셀 애니메이션, ㉢은 샌드 애니메이션
2) 학생 B이다. 셀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만들어서 배경은 그대로 두고 인물의 움직임만으로 장면구성이 가능함을 알려준다.
3) 착시효과, ①어떤 장면을 표현할 것인지 구상한다. ② A4용지를 1/4 정도 종이를 10장 이상 준비한다. 동작이 조금씩 다른 10장이상의 그림을 순서대로 종이에 그린다. 종이 옆쪽을 접착한다. 엄지손가락으로 빠르게 종이를 넘겨 움직이는 장면처럼 보이게 한다.
(4) 채점기준표
1)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올바로 구분했는가? (1점)
* 정답 : ㉠ 스탑 애니메이션, ㉡ 셀 애니메이션, ㉢ 샌드 애니메이션
* 유사답안 : ㉢에 샌드 대신 모래 애니메이션이라고 해도 정답으로 인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