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관광경영, 외국인 증대를 위한 관광 자원 개발의 방안

*영*
최초 등록일
2017.07.28
최종 저작일
2017.06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 실태 조사
2. 관광 자원 개발 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해외 여행객이 국내 여행을 하는 인바운드 여행의 수요를 늘리기 위해선 여행객들이 선호하고 필요로 하는 관광자원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광자원의 사전적 정의를 보자면 “관광자원이란 관광의 주체인 관광객으로 하여금 관광동기나 관광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목적물인 관광대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제까지는 관광대상이 될 수 없었던 자원도 대중관광의 보급과 함께 새로운 매력을 가진 관광자원으로 각광을 받기도 하고, 반면 관광매력을 상실해가는 자원도 있다.
유형물이든 무형물이든, 인공물이든 자연물이든 그것이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고 관광수입을 올릴 수 있는 경제성을 띠고 있는 한 관광자원으로 볼 수 있다.” 고 합니다. 이에 관광자원은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고 관광수입을 올릴 수 있는 경제성만 가지고 있다면 어떤 수단과 방법을 따지지 않고 폭넓고 좋은 아이디어들을 많이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중관광의 보급으로 인해 새로운 매력을 가진 관광자원은 여행객들에게 새롭게 다가와 눈길을 끌어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반면에 매력성을 잃어 점차 선호도가 떨어지는 관광자원은 여행객들에게 더 이상 관심을 받지 못해 버려지게 됩니다.

참고 자료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한국 전통음식의 관광상품화 : 개발과 활용/ 장해진, 연세대학교 대학원,[2003] [국내석사]
외국인의 서원 체험관광 활성화 방안연구/ 손소희, 가톨릭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원, [2017] [국내석사]
지식백과, 두산 백과, 관광 자원의 정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5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11.
한국관광공사. 방한외래객 추이분석. 2002
한국관광공사. 외래객관광객 실태조사. 2000
한국관광공사. 한국 문화유산 관광상품화 방안. 1996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인지도에 대한 세계여론조사. 2001
편재진. 방한 외국인관광객 유치 증진을 이한 관광전략계획에 관한 연구. 여행학 연구 6: 119-152, 1997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관광경영, 외국인 증대를 위한 관광 자원 개발의 방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45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