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주차 강의] 정주영의 글로벌경영-2
- 최초 등록일
- 2018.04.02
- 최종 저작일
- 2017.03
- 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세계화 시대의 대응 전략
2. 정주영의 세계화 경영
본문내용
정주영의 글로벌경영
<세계화 시대의 대응 전략>
셰계화 시대의 경영전략에는 글로벌 전략, 경영 혁신, 전략적 제휴, M&A가 있다.
글로벌 전략의 정의는 세계 각국이 가지고 있는 생산요소(자본, 노동, 에너지, 토지 등)의 비용 및 품질 차이를 이용하기 위하여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가장 유리한 국가로부터 조달하고자 하는 경향이다.
전략의 목표는 가장 유리한 원가구조, 최고의 품질 수준이다.
Global Sourcing은 기업의 여러 기능을 분할하여 최적지에서 수행이 있다.
Global Network는 각 지역에서의 기업 활동을 유기적으로 통합 조종이 있다.
<정주영의 세계화 경영>
셰계지향단계는 Global NetWork의 구축이 있다.
유럽 9개국 16개 도시에 37개가 있다.
미국 지역은 6개국 34개 도시에 65개 지사가 있다.
아시아 지역은 25개국 53개 도시에 136개 지사가 있다.
동구, 아프리가 지역은 10개국 12개 도시에 14개 지사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