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소음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8.05.19
- 최종 저작일
-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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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항공기 소음에 대하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항공기소음을 측정하게된 배경 및 이유
Ⅱ. 항공기소음의 문제점
Ⅲ. 항공기소음의 영향
Ⅳ. 항공기소음의 평가방법 및 특성
Ⅴ. 항공기소음의 관련 법규사항
Ⅵ. 항공기소음측정망 설치·운영 및 소음도 현황
Ⅶ. 항공기소음의 피해사례 및 법원판결
Ⅷ. 항공기소음의 방지대책 및 추진 경위
Ⅸ. 항공기소음의 향후방향
본문내용
1. 항공기소음의 측정점
(1) 옥외측정을 원칙, 그 지역의 항공기소음을 대표할 수 있는 장소나 항공기소음으로 문제를 일으킬 우려가 있는 장소를 택하여야 한다. 다만, 측정지점의 반경 3.5m이내가 가급적 평활하고 시멘트등의 포장이 되어 있어야 하며 수풀, 수림, 관목 등에 의한 흡음의 영향이 없는 장소로 한다.
(2) 측정점의 지면 또는 바닥면에서 1.2∼1.5 m 높이로 하며, 상시측정용의 경우에는 주변환경통행, 타인의 촉수등을 고려하여 지면또는 바닥에서 1.2∼1.5 m 높이로 하며 원추형 상부공간의 측정위치를 지나는법선반각 80도의 선분이 지나는 공간을 말한다.
2. 측정사항
(1) 최고소음도는 매 항공기 통과시마다 암소음보다 높은 상황에서 측정하여야하며, 그 지시치중의 최고치를 말한다.
(2) 비행횟수는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조사
N1 : (00시 부터 07시)
N2 : (07시 부터 19시)
N3 : (19시 부터 22시)
N4 : (22시 부터 24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