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송영상콘텐츠 지원
- 최초 등록일
- 2019.07.12
- 최종 저작일
- 2019.07
- 2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목차
1. 방송영상콘텐츠 지원
1)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성과
본문내용
1. 방송영상콘텐츠 지원
1-1.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성과
1) 연구개요
(1) 연구배경 및 목적
가. 연구배경
- 신 정부는 ‘자유와 창의가 넘치는 문화국가‘를 국정운영 전략으로 삼고 ’공정한 문화산업 생태계 조성 및 세계 속 한류 확산‘과 ’미디어의 건강한 발전‘을 국정과제로 선정함
○ 동 국정운영 계획에서는 문화콘텐츠산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지원을 통해 유망 콘텐츠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함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콘텐츠산업의 일자리 확대 및 지속가능 발전 토대를 마련하고자 함
○ 문화체육관광부는 사람을 위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문화비전2030 - 사람이 있는 문화’ 기조를 발표함 문화비전 2030 기조는 3대 가치로서 개인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공동체의 다양성을 실현하며, 사회의 창의성을 확산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권리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제시함 따라서 방송영상콘텐츠제작지원사업 역시 참가자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다양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는 콘텐츠의 제작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음
- 전세계 방송영상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모바일, OTT 등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이동이 두드러짐
○ TV 가입 및 수신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지만 성장의 폭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OTT 등 타 플랫폼의 성장을 의미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