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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관리학 임상실습 (문제해결과정 및 간호진단)

*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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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10.12
최종 저작일
20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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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간호관리과정 (1)
Ⅱ. 간호관리과정 (2)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간호관리상의 문제상황 진술
전체 인계 내용 중 000병실의 김00 환자분께서 하루 전부터 두통이 있었다는 내용을 들었다. 대상자는 간호사 선생님에게 두통약을 달라고 말을 했었고, V/S을 측정하러 온 간호학생에게도 두통을 호소하며 약을 달라고 했다. 간호학생은 이를 담당 간호사 선생님에게 말씀드렸지만, 간호사 선생님은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았다. 병실에 누워있던 대상자는 여러 번 말을 했음에도 아무런 대처가 없자, 간호사실로 와서 담당 선생님께 화를 내었다. 불평이 많은 대상자를 대할 때, 간호사 선생님의 태도는 다른 대상자들을 대할 때의 태도와 사뭇 다른 태도를 보였고, 간호 시 대부분 무표정으로 업무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간호사 선생님의 태도에 더욱 화가 난 대상자는 간호사 선생님에게 소리를 지르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다.

Ⅱ. 진단
간호사의 의사소통 문제와 관련된 대상자와의 비효과적 관계
(모리슨(R.S Morrison, 1995)의 간호관리진단 참고)

Ⅲ. 문제정의
- 여러 번의 간호요구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자 대상자는 직접 간호사실에 와서 화를 냈다.

참고 자료

모리슨(R.S Morrison, 1995)의 간호관리진단
*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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