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magic card

*정*
최초 등록일
2020.02.20
최종 저작일
2012.03
4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magic card"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문제 분석
1) 마술 카드란 ?
2) 마술 카드 예시
3) 문제 해결

2. 첫 번째 코딩
1) 소스 코드
2) 실행 및 결과
3) 코딩 후 분석

3. 두 번째 코딩
1) 소스 코드
2) 실행 및 결과
3) 코딩 후 분석

4. 세 번째 코딩
1) 문제 분석
2) 소스 코드
3) 실행 및 결과
4) 코딩 후 분석

본문내용

1. 문제 분석

▶ 마술 카드란 ?
이산수학에서 다루는 전형적인 문제들 중 하나로 여러 카드에서 마음속으로 생각한 숫자가 카드에 있는지 없는지 경우의 수를 통하여 마음속에 생각한 숫자를 맞추는 마술이다.

▶ 마술 카드 예시
다음과 같이 0~7까지 적힌 3장의 카드 A, B, C 가 있다.

1. 마음속으로 0~7까지의 숫자중 하나를 생각한다.
2. A B C 세장의 카드를 순서대로 보면서 생각한 숫자가 있으면 YES ,
없으면 NO를 선택한다.
3. 세장의 카드에 각각 YES/ NO를 답하면 마지막에 자신이 생각한
숫자가 나온다.

먼저 세 장의 카드에 대하여 각각 YES 와 NO를 연속하여 누르는 것은 2가지의 경우의 수가 연속하여 3번 독립적으로 반복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경우의 수 : 2 x 2 x 2 = 8 가지

따라서 3번의 YES 와 NO 의 답변으로 모두 8개의 숫자를 대응시켜 분류 할 수 있다. YES를 숫자 1, NO를 숫자 0 으로 표시 한다면 다음과 같다.

만약 마음속에 4를 생각하였다면, 숫자 4는 카드 C 에만 나와 있고, 카드 C에만 있는 숫자는 유일하게 4 뿐임을 [표 1.1]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표 1.1]을 간단한 식으로 표현해 보자 . 즉. YES를 숫자 1, NO를 숫자 0 으로 표시한다면, 마음속에 생각한 숫자를 계산하는 식은
A * 2^0 + B * 2^1 + C* 2^2 이다.

만약 마음속에서 4를 생각하였다면 숫자 4는 카드 C 에만 있으므로 위 식에서
0*2^0 + 0 * 2^1 + 1*2^2 = 4 이다.

▶ 문제 해결
마술카드의 소스는 책에 있기 때문에 구현하는 데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책에 있는 소스는 2차원 배열로 크기를 지정한 후에 배열 안에 0~31까지의 숫자를 16개씩 저장되어 있습니다. 일단 배열을 포인터로 사용하고 크기를 동적할당을 사용하여 메모리의 효율성을 증대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멋쟁이 토마토 모의수업 3페이지
    활 동 명 멋쟁이 토마토 생활 주제 여 름 활동 목표 - 노래를 듣고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다. - 토마토의 모습을 떠올리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대상 연령 만 3세 집단 형태 대집단 활동 시간 15 ~ 20 분 준 비 물 토마토, 가사판, 수성매직, 빈카드 활동..
  • 한글파일 젊음의 탄생 2페이지
    생명과학과 현대사회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조금은 긴장도 했었다. 전학과를 대상으로 하는 교양과목이긴 하지만 수업을 들어갔을 때 의생명과학과 학생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생명과학 분야의 기초적인 부분을 배운다고 교수님이 말씀 해주셨지만 고등학교를 문과로 졸업하다 보니 과학과..
  • 한글파일 에버랜드의 서비스 품질 분석 31페이지
    에버랜드의 서비스 보고서 1. 주요연혁 및 수상경력 2. 에버랜드 로고의 의미 3. 에버랜드 서비스 시스템 1) 본원적 욕구 2)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 - 페스티발 월드 : ,, - 케리비안베이 : - 동물원 - 인근시설 : , , - 그밖..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magic card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0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