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수학습방법
- 최초 등록일
- 2020.06.18
- 최종 저작일
- 2020.01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0원
목차
1. 활동주제
2. 미술요소
3. 놀이대상
4. 학습시간
5. 놀이 목표
6. 도입
7. 전개
8. 마무리
본문내용
활동주제 - 친구들의 서커스 옷을 만들어 주어요 !
미술요소 - 재료의 특성, 색감 인식, 꾸미기
놀이대상 - 유아 (3~4세)
학습시간 - 40분
놀이 목표 -1.스토리텔링 속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감상
2.스토리텔링 속에서 동물들의 곤란한 상황을 인식하고 아이가 도와주게 유도함
3.옷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동물들의 크기를 비교하며 옷과 소품의 크기의 차이를 인지하고 비교할 수 있게 한다.
4.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여러 색깔 매체를 이용해 꾸미게 한다.
재료 및 준비물 - 스토리텔링에 쓰일 동물들 인쇄물, 스토리텔링 보드, 상황에 맞는 노래파일, 투명한 우의, 비치볼, 작은 훌라후프, 반짝이 퐁퐁이. 반짝이 띠 (크리스마스트리 꾸밀 때 쓰이는), 테이프, 스티커, 매직, 싸인펜
도입- 노래에 맞춰 유아와 인사하며 일주일 동안 무엇을 했는지 질문하기.
(수업을 했었던 아이면 친밀감 형성을 위해 질문. 그러나 첫 수업인 아이면 인사만 해도 무관.)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