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국제마케팅 중간고사 대체

*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7.06
최종 저작일
2021.05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국제마케팅 중간고사 대체과제입니다.

목차

1.기업이 국제마케팅을 왜 추구하여야 하는가?
2.국내마케팅과 국제마케팅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라.
3.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오랫동안 배터리 분쟁을 하였다. 독일의 자동차 기업인 폭스바겐은 최근까지 전기 자동차에 필요한 배터리를 외국기업에서 조달하여 자동차를 생산하여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였다. 최근 들어 폭스바겐사는 내재화를 선언하였다. (질문 : 내재화는 국제마케팅 기본이론에서 어떠한 이론을 가리키는가? 가리키는 이론을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4.국제마케터는 이문화 연구가 왜 필요한지 예를 들어 설명하라.

본문내용

WTO의 자유무역체제에 따라 각국은 경제적 성장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통신이나 교통의 발달로 인해 급속도로 세계화가 되었다. 이에 따라 세계경제흐름은 급속도로 변화하게 되고 국내기업 간 경쟁에서 세계 기업 간 경쟁으로 경쟁체제가 국내에서 국외로 변화하게 되면서 최근의 기업은 이전과는 다른 강도 높은 경쟁을 하고 있다. 즉, 기업은 강도 높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국제마케팅을 추구하여야 한다. 기업이 국제마케팅을 추구하게 되면 생산이나 유통에서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고 적은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비용적인 측면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험을 분산시켜 위험을 최소화하여 위험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기업은 경쟁에서 살아남고 규모의 경제효과를 얻기 위해 국제마케팅을 추구하여야 한다.
그리고 기업이 국제마케팅을 추구하면 기업의 활동을 세계적으로 확대할 수 있고 기업의 지리적 사업 범위를 확대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결국 기업성장을 달성할 수 있게 되고 레버리지 효과나 매출을 증대할 수 있게 된다.

참고 자료

국제마케팅 이윤선 청목
*현*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국제마케팅 중간고사 대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4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