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학교 사회복지사를 양성해야 한다고 했을 때 양성하기 위한
- 최초 등록일
- 2021.07.12
- 최종 저작일
- 2021.07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학교사회사업론
주제 : 전문적인 학교 사회복지사를 양성해야 한다고 했을 때 양성하기 위한
1) 학교사화복지사의 필수 조건과 자격은 무엇이며
2) 양성과정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작성해주십시오.
3) 1번과 2번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해 주십시오.
4) 1,2,3번을 서론 , 본론 , 결론의 형식에 맞춰 제출해 주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 조건과 자격
2) 양성과정 커리큘럼
3) 개인적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 사회복지사는 일반적인 사회복지사와는 다르게 추가로 자격을 획득해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의 자격을 소지한 채로 필수적으로 학교 사회복지사를 위한 과목들을 이수해야 하고, 학교와 관련된 실습과 실무의 조건이 매우 높게 나타난다는 점에서 학교 사회복지사가 가지는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알 수 있다.
본론에서는 학교 사회복지사의 조건과 자격을 분석해보고, 양성과정 커리큘럼을 작성해본 뒤 개인적인 평가를 진행해볼 것이다.
Ⅱ. 본론
1) 학교 사회복지사 조건과 자격
학교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조건과 선택적인 조건이 존재한다. 먼저 사회복지사의 1급 자격증을 소지하여야 하며, 학교사회 복지론을 이수한 사람이어야 한다. 학교사회복지론, 혹은 학교사회사업론은 한국학교 사회복지학회나 한국학교 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 기초과정을 30시간 이수하는 것으로 대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 자료
웰페어뉴스 [[소셜워커온] "나는 행복한 학교사회복지사입니다"]
매일경제 [[열린마당] 학교사회복지사 필요한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