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내가 경험했던 청소년기의 심리적 어려움과 이를 극복했던 방법을 기술하시오. 2021년 위더스 A+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1.11.22
- 최종 저작일
- 2021.09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2020년부터 현재까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자격증을 취득 중입니다.
위더스 교육원에서 이수한 총 과목들의 평균 점수가 95점(A+) 이상일 정도로 우수한 성적으로 모든 과목들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모든 과제는 위더스 교육원의 레포트 서식에 맞게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순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분량도 A4 3장에 딱 맞춰져 있습니다.
최종 성적 평가 시 과제 점수가 80점 이하인 자료는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레포트 작성 시 방향 설정 및 참고용 예시용으로 사용하시면 가장 좋고 레포트 사용 시 본문 내용에서 수정을 하신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출처는 항상 풍부하고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경험했던 청소년기의 어려움
1)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2학년
2) 고등학교 1학년 ~ 대학교 1학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코로나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성가족부의 자료에 의하면 청소년 1388 상담이 8개월 동안 14만 1464건을 기록했고 그 중 가장 높은 24%가 청소년의 정신건강 상담이었다. 공황장애, 우울증 환자도 폭증했으며 자살 사망자 수도 증가하고 있다. 또 2021년 상반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청소년 정신건강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겪는 가장 큰 감정은 불안과 걱정, 짜증과 우울, 두려움과 같은 부정적 감정이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의 우려와 더불어 국가적 차원에서도 청소년 정신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발달 과정에 있는 심리 취약 계층으로, 인간이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모든 면이 통합·완성되어 가는 과정에 있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잘 살펴 청소년 시기에 정체감을 잘 습득하고 확립해야 하며,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발달과제를 잘 수행해야 한다.
참고 자료
유수현 외 (2015). 정신건강론. 양서원. p 108-113.
이영옥, 성경미 (2020). 부모, 또래 및 교사와의 애착과 우울이 청소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p 325-334.
최은진 (2013).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및 연계체계 개선방안. 보건복지포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p 66-70.
이기순 (2021.09.15). [세상읽기] 코로나 시대에 절실한 ‘청소년 또래상담’.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1700&key=20210916.22018004339
헤럴드경제 사회일반 (2021.09.28). [단독] ‘코로나 우울증’에 빠진 10대…“청소년 정신건강 빨간불”.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3
공감언론 뉴시스 (2021.09.13). 코로나19 이후 경기 청소년 활동량 뚝...정신건강 상태는 ↑.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913_0001581330&cID=10803&pID=1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