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간호학 문제 및 풀이
- 최초 등록일
- 2022.01.04
- 최종 저작일
- 2021.11
- 1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지역사회간호학 문제 및 풀이에 대한 내용입니다.
21 보건교육 원리의 이해 ~ 45 취약가족과 간호에 대한 문제 담고 있습니다.
해설 하나하나 자세히 달려있습니다!
국시 공부 하실 때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2 보건교육 프로그램 개발
2)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환경오염 절감 방안을 개발해보도록 하였다. 이때 학습 동기와 의욕이 낮고 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습자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지도해야 하는 방법은? ( 2 )
① 현장학습
② 프로젝트법
③ 시뮬레이션
④ 웹 기반학습
⑤ 브레인스토밍
<해설>
① 현장학습은 어려운 주제를 체계적으로 교육가능 하며, 참여자들의 흥미와 즐거운 경험을 유발한다는 장점이 있다. 참여자들이 교육 환경에 직접 노출되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모델, 교육매채를 접하게 하는 교육이 가능하다.
② 프로젝트법은 실제 상황 속에서 학습자 스스로 구성한 문제 혹은 주제에 대하여 다양한 참고자료 및 현장 검증을 통해 깊이 있게 공부하는 학습 형태를 말한다.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이 용이하고 주체성과 책임감을 함양하여 실제적인 문제해결의 기회를 제공한다.
③ 시뮬레이션은 실제 상황과 유사한 상황의 구현이 가능하여 어려운 주제 접근 시 용이하다. 또한 다양한 상황 응용, 중요기술 반복이 가능하다.
④ 웹 기반 학습은 참여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보장하며,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 장소, 수준별 개별학습의 제공이 가능하다. 실시간 상호작용으로 학습동기와 성취감의 배양을 할 수 있다.
⑤ 브레인스토밍은 아이디어 개발 방식의 하나로 보통 12~15명의 단체가 10~15분간 토의를 하는 형식을 뜻한다.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을 기록하고 말로 표현한 후 정리정돈 한다. 어떤 주제든 다룰 수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