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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가 잘 나타나는 그림책을 한 권 골라 미디어에 나타난 놀이를 분석하고, 확장 활동(놀이 활동)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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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2.02.23
최종 저작일
20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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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놀이지도
주제: 놀이가 잘 나타나는 그림책을 한 권 골라 미디어에 나타난 놀이를 분석하고, 확장 활동(놀이 활동)을 계획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분석

3. 결론
1) 그림책 놀이 활동 계획

본문내용

그림책은 일상생활에서 유아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로 유아가 생애 최초로 접하는 책이고 이제는 보편화되고 있는 교육매체이기도 하다. 또한, 유아들에게 다양한 삶의 경험과 그에 따른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매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교육관련 학자들은 일찍이 그림책을 통한 교육의 가치에 큰 관심과 지지를 보내왔다. 역사상 최초로 코메니우스는 그림책을 제작하였는데 그는 그림책의 필요성을 세가지로 꼽았다. 첫째는 유아나 아동이 책을 읽는 과정속에서 책은 재밌는 것이라고 인식하여 책에 흥미를 높일 수 있고, 둘째는 그림책을 경험하는 모든 유아와 아동들이 마음에 양식을 쌓고 긍정적인 정서함양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셋째는 그림책을 접하게 되면 언어능력과 인지능력이 발달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한다. 그러나 현대에 접어들면서 과거의 그림책보다 주제와 내용이 훨씬 세분화 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의 그림책이 더 많은 가치지 함양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김선영. 2018.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예술활동이 만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과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성서대학교 보육대학원. pp 8-33
김은재. 2006. 얘들아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자(그림책). 보건복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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