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실습일지 완벽 정리 [2019누리과정 반영]
- 최초 등록일
- 2022.07.22
- 최종 저작일
- 2021.04
- 12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6,000원
소개글
퀄리티 정말 자신합니다!
사범대 유아교육과에서 배운 전공지식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최신식 교육일지입니다.
한달동안 작성한 일지로 매일 분석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등의 무성의한 일지가 아니라 정성을 가득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정말 퀄리티 높은 교육실습일지를 작성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목차
1. 누리반 (만 4세) 교육실습일지
본문내용
04.05 (월)
● 사회관계 > 사회에 관심 가지기 >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아본다.
: 식목일을 기념하여 식목일의 의미를 이야기 나눈 후, 바깔 놀이 시간에 우리 주변에서 심을 수 있는 식물, 열매 등을 찾아보고 유아들과 함께 심었다. 유아는 “선생님, 오늘은 식목일이라서 제가 유치원 옆에 솔방울을 심었어요. 이제 시원한 나무가 자랄 거예요.”라며 자신이 스스로 열매를 심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다.
● 자연탐구 >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한다.
: 햇빛이 들어오는 창가에서 놀이를 하던 유아가 반짝이 옷을 입고 있었다. 반짝이가 빛에 반사되어 벽에 독특한 그림자가 생기자 그림자가 어디서 오는지 찾기 시작한 유아에게 과학적으로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었다. 그러자 유아는 다른 유아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자를 변화시키며 놀이하였다.
04.06 (화)
신체운동·건강 > 신체활동 즐기기 > 신체 움직임을 조절한다.
: 자유놀이시간 미술영역에서 꽃다발을 만들기 위해 꽃모양의 테두리를 따라 가위질을 하던 유아가 곡선이 많은 그림을 자르기 어려워했다. 소근육이 발달 중인 유아에게 비교적 곡선이 없는 직선 형태의 그림을 먼저 자르도록 제안하였다.
이후 점차 난이도를 높혀 곡선 형태를 자를 수 있도록 격려하자 자신감을 갖고 유아가 꽃 모양을 잘랐다.
자연탐구 >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 도구와 기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바깥놀이를 하면서 놀이터 있는 ‘봄에 피는 꽃’에 관심을 갖던 유아들의 흥미가 점점 돌로 옮겨가기 시작하였다. 서로 가져온 돌멩이의 크기를 비교하면서 가장 큰 돌을 찾는 놀이를 하였다. 땅속에 있는 돌을 꺼내는 과정에서 손을 대신해 편리하게 돌을 빼내는 방법을 질문하며 도구(나뭇가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