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경영학개론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4.01.08
- 최종 저작일
- 2023.12
- 5페이지/ MS 워드
- 가격 2,000원
소개글
다음은 플랫폼 전략에 대한 질문이다. 물음에 답하시오.
(1) 플랫폼 형성 및 유지를 위한 두 가지 조건과 각각에 대한 설명을 서술하시오. (30점)
(2) 자신이 속한 기업(조직)은 (1)에서 제시한 '플랫폼 형성 및 유지를 위한 두 가지 조건'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70점)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플랫폼 형성 및 유지를 위한 두 가지 조건
2.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는 IT기술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통과 정보 공유를 빠르고 간편하게 온라인 상에서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소통의 편리함,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점차 사람들은 편하게 다양한 플랫폼들을 온라인으로 접근이 가능 해졌다. 예를 들면 배달의 민족 같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기존에 배달 책자를 보고 배달 주문을 해야 했던 걸 대체하게 되었고, 더 나아가 편의점이나 마트, 꽃 배달과 같은 생태계를 넓혀가면서, 점차 오프라인 시장을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있고, 이는 사용자들이 직접 방문을 해야 구매가 가능했던 것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주문하고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많은 기업들이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플랫폼의 생태계를 넓혀 나가면서, 사용자들을 플랫폼의 다양한 생태계와 편리함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락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고 자료
티에이치케이컴퍼니, B2C 시니어 정보 플랫폼 ‘이로움ON’, 윤숙영, 머니투데이, 2023-11-06
“이런 꿀복지가 있었어?” 알아서 챙겨주는 노인복지용 쿠팡, 고석용, 머니투데이, 202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