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의 핵심요소

merida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4.26
최종 저작일
2024.04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소비자의 욕구와 수요
(2)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3) 교환
(4) 시장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의 핵심요소는 마케팅 개념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소비자의 욕구와 수요,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교환, 시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1) 소비자의 욕구와 수요

고객의 욕구와 수요를 세밀하게 이해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을 위한 중요한 투입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본능적으로 혹은 생존의 과정에서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의 ㆍ 식 ㆍ 주, 안전, 소속감, 자존감 등에 대한 필요를 가지게 된다. 사람들은 이 같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어떤 구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를 갖게 되는데, 이는 문화나 사회적 배경 또는 학교, 기업, 가족 등의 사회적 제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이처럼,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구매의사와 능력에 의해 뒷받침될 때 그것을 수요라고 한다. 기업들은 고객들의 욕구와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소비자 조사와 함께 고객의 요구사항, 보중 및 서비스 자료 등을 분석한다. 또한, 경쟁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파악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여 고객의 욕구와 수요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참고 자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merida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의 핵심요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1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