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계획서][요청자료] 고등학교 3학년 간호 영어 평가계획서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최초 등록일
- 2024.05.09
- 최종 저작일
- 202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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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평가계획서][요청자료] 고등학교 3학년 간호 영어 평가계획서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평가의 목적
2. 평가의 기본방향과 방침
3. 성취율 및 성취도
4. 평가의 총괄
5. 수행평가 영역별 세부 계획
6. 평가 유의 사항
7. 평가 결과처리
8. 성취 수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다. 쓰기
본문내용
1. 평가의 목적
가. 해당 분야에서 특수하게 사용되는 용어 및 표현을 사용할 수 있고 종합적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함이다.
나. 전인적 인간 양성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이다.
다. 수업 과정에서의 교수·학습 활동을 평가와 연계하여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하기 위함이다.
2. 평가의 기본방향과 방침
가. 타당도, 신뢰도, 객관화를 갖춘 평가가 되도록 한다.
나. 교육과정에 제시된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과 일관성이 유지되도록 한다.
다. 실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 및 이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한다.
라. 평가는 지식의 습득뿐만 아니라 기능적 영역, 가치·태도 영역 및 창의적 영역에서 전반적이고 균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마. 최소 성취 수준 미도달 학생 발생을 예방하고 최소 성취 수준 미도달 학생은 보충 지도하여 최소 성취 수준을 보장한다.
3. 성취율 및 성취도
가. 과목별 성취도는 A, B, C, D, E로 평정한다.
나. 성취율 및 성취도
다. 최소 성취 수준 : 학업 성취율 40%
성취율
100-90% 이상
80% 이상-90% 미만
70% 이상-80% 미만
60% 이상-70% 미만
50% 이상-60% 미만
40% 이하
성취도
A
B
C
D
E
F
4. 평가의 총괄
평가종류
지필평가
수행평가
평가영역
1회고사
2회고사
읽기, 쓰기
평가방법
선다형
서술형
선다형
서술형
단어장 포트폴리오
반영비율
(점수)
56
44
56
44
100점(40%)
100점(30%)
100점(30%)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