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예
- 최초 등록일
- 2007.01.03
- 최종 저작일
- 2007.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기업환경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예를 다음과 아이러브스쿨이라는 기업의예로
적절히 활용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성장과정
○1997.05. 국내 최초 무료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9.07. 인터넷 포털 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1999.11. 코스닥 등록
○2000.03. 온라인 종합 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0.08.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
○2002.04. 온라인우표제 시행
● 매출&이익현황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02년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 매출 2,252억, 영업이익 153억,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8%, 영업이익 5,800%을 올리며 성장하였고 광고 및 다음쇼핑, 거래형 서비스 등 분기 평균 20% 이상씩 높은 성장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크게 증가하였다고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은 발표하였다. 이는 2001년 매출(909억) 대비 148% 성장, 영업이익(2.6억) 대비 5,800%, 영업현금흐름(116억) 대비 156% 성장한 것으로, 다음은 2002년 한해 동안 지속적인 고도성장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여주어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음을 입증했다. 또 2002년 4사분기는 771억 매출, 영업이익 69억으로, 전분기인 3사분기 매출(570억) 대비 35%, 영업이익(41억) 대비 68%로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또 전년동기(2001년 4분기) 와 비교하면 매출(340억)은 126%의 높은성장을 보였으며, 영업손익은 2억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2002년도 구체적인 매출 내역으로는 광고 400억, 다음쇼핑 1,641억, 거래형 서비스 211억으로 집계됐다. 특히 광고매출은 분기평균 성장률이 20%를 상회하며, 전년동기(189억) 대비 112%라는 놀라운 성장을 하였는데, 이러한 요인으로는 △ 인터넷 광고시장의 효과에 대한 검증과 광고주의 인식변화 △ 2002년 7월에 단행한 광고단가 인상 △ 내부영업조직의 적극적인 영업활동 등을 꼽을 수 있다. 다음은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가장 많은 광고매출을 기록함으로서 강력한 마케팅플랫폼으로서 독보적인 지위를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