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의 중요성과 이미지 메이킹의 방법, 단계, 종류, 영향력, 실제사례 분석 발표자료
- 최초 등록일
- 2007.11.23
- 최종 저작일
- 2007.11
- 3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미지의 중요성과 이미지 메이킹의 방법, 단계, 종류, 영향력, 실제사례 분석 발표자료
같은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PPT 한글 자료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이미지와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의 정의
2) 이미지의 6가지 분류
3) 이미지메이킹의 정의
4) 이미지메이킹의 필요성
5) 이미지메이킹의 5단계
6) 이미지메이킹의 십계명
이미지 메이킹에 영향을 주는 요소
1) 알버트 메라비안 차트
2) 인상
3) 매너, 에티켓
4) 화술
이미지 메이킹의 실질적 예
1) 정치가
2) 연예인
3) 면접
결론
본문내용
이미지 메이킹
(Image)
(Image making)
2007 Human communication
2007 Human communication
마음속에 그려지는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감각적이고 구체적인 영상
우리 나름의 사고, 취향에 따라 편집되어 만들어진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의 덩어리, 특유한 감정, 고유한 느낌
IMAGE
자기 이미지의 6가지 분류
2007 Human communication
1) 내가 나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2) 내가 다른 사람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3) 다른 사람이 그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4)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5) 내가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이 내게 갖고 있는 이미지
6) 다른 사람이 내가 그에 대해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미지
나
너
2007 Human communication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 또는 일반인에게 각인시키는 일.
현대 사회에서 이미지의 영향력은 엄청나기 때문이다.
※ 시각적 이미지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줄 아는 사람
※ 로저 아일즈 : “당신 자신이 바로 메시지다.”
※ 헝가리의 라슬로 모호이너지(1895-1947)
=>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이미지를 가꾸어야 한다.
자신에게 가장 바람직하게 구상된 개념 혹은 설정된 목표에 닮아지려는 과정
이미지 메이킹
2007 Human communication
현대 사회에서 이미지의 영향력은 엄청나기 때문이다.
시각적 이미지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줄 아는 사람
이미지 메이킹의 필요성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이미지를 가꾸어야 한다.”
“당신 자신이 바로 메시지다.”
- 로저 아일즈
- 헝가리의 라슬로 모호이너지(1895-1947)
2007 Human communication
Know yourself : 자신을 알라
이미지 메이킹의 5단계
Develop yourself : 자신을 개발하라
Package yourself : 자신을 포장하라
Market yourself : 자신을 팔아라
Be yourself : 자신에게 진실하라
이미지 메이킹의 십계명
2007 Human communication
1. Thou shall not kill time
2. Thou shall be true to thyself
3. Thou shall love thyself
4. Thou shall have vision
5. Thou shall plan before shopping for clothes
6. Thou shall look in the mirror before going out
7. Thou shall honor thy superiors, peers, and subordinates
8. Thou shall not speak before thou think (shall edit yourself)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