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08.10.21
- 최종 저작일
- 20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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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미용실에 관한 사업계획서
목차
1. 사업의 개요 - 회사현황
- 사업의 배경
- 향후 전망
- 창업경영진 인적사항
2. 시장현황 및 전망 - 시장규모 및 전망
- 경쟁점포 현황
3. 판매서비스 소개 - 판매제품 분석
- 주요 판매제품
4. 부분별 사업계획 - 입지계획
- 시설투자계획
- 판매계획
- 종업원 채용계획 및 조직도
5. 소요자금 추정 및 자금조달 방안 - 추정 소요자금
- 자금조달 방안
6. 추정 재무제표 수립 - 추정 대차대조표
- 추정 손익계산서
- 현금 흐름표
7. 사업상 유의사항 및 결론 - 사업상 유의사항
- 위험성 분석
- 결 론
본문내용
(2) 사업의 배경
미용실 수요층은 어린이부터 노년 여성에 이르는 모든 여성들이다. 90년대 들어서는 남성들의 출입도 보편화 됐다. 이제 미용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다양한 수요층, 풍부한 수요량 등 2가지 장점을 함께 갖추고 있는 셈이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인간은 생리적 욕구보다 자아실현이나 미적가치의 기준을 높이 여기게 되어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개성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신세대 20~30대 여성들에게는 헤어스타일이란 자존심과도 같은 것이다. 또, 사회의 환경변화 속에서 스트레스를 지닌 여성들도 많아지고 있다. 미용실에 스트레스를 지닌 고객이 찾아왔을 때 이야기를 들어주고 상담원의 역할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충장로는 아파트와 주거지, 관공서, 상가 등이 밀집해 있는 종합소비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특히 미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들이 많아 미용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업체는 대략 6~7군데의 소규모 미용실이 있으나 위치가 적합하지 않은 경쟁업체가 많고, 차별화전략이 미흡하여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익성에 있어서는 파마와 염색 서비스의 비용은 평균 3만5천원이다. 컷트는 남성 고객을 위해 1만원이하로 책정한다.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박준 미장 등 체인업체에서 30평 가맹점을 기준으로 설정하는 1일 고객수는 50명이다. 이 가운데 50%가 파마 고객이며, 이 수용에 따른 매출액은 1일 평균 80만원 수준이다. 이 밖에 컷트 고객의 매출까지 합치면 1일 매출액이 100만원에 이른다. 월 평균 매출액은 3000만원이다.
매월 지출되는 비용은 인건비, 운영비, 로열티, 임대료, 재료비 등이다. 인건비는 미용사 10명에 대한 급여로 1천만원이다. 점포 운영비는 300만원, 재료비는 300만원 수준이다. 월 임대료는 3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된다. 이 수치는 박승철 헤어스튜디오의 가맹점의 사례를 근거로 했다. 따라서 월 매출액에서 월 지출액을 뺀 순수익은 1천만원에 달한다. 총 투자비율 5억에서 월 순수익이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한달에 5.7%에 달한다. 그만큼 부가가치가 높은 고수익 사업인 셈이다.
이런 이유로 미용요금체계는 고급브랜드 이미지화 할 수 있도록 약간 높게 책정하고, 헤어스타일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아름다움을 가꾸고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수익을 도모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