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7학년도 중등학교교사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답안(지구과학-3교시)

워랜버핏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1.31
최종 저작일
2017.0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자료 1>은 ‘역사 속 과학자들의 업적’이라는 주제의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이 나눈 대화이다. <자료 2>는 수업 후 학생이 작성한 탐구 보고서의 일부이다. <자료 2>는 수업 후 학생이 작성한 탐구 보고서의 일부이다. <자료 1>에서 교사가 적용하려고 계획한 협동학습유형을 쓰고, 그 판단 근거를 설명하시오. 그리고 <자료 2>에서 찾을 수 있는 과학의 본성 2가지를 쓰시오. [4점]

<자료 1>
교사: 오늘의 수업 주제는 ‘역사 속 과학자들의 업적’입니다. 교실 뒤편에 5개의 부스가 있고, 부스 1에는 암석의 화성론을 주장한 허튼, 부스 2에는 암석의 수성론을 주장한 베르너, 부스 3에는 대륙 이동설을 주장한 베게너, 부스 4에는 맨틀 대류설을 주장한 홈스, 그리고 부스 5에는 해저 확장설을 주장한 헤스에 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명의 모둠원은 각자 자신이 맡은 과학자의 자료가 있는 부스로 이동하여, 그곳에 모인 다른 모둠원과 함께 해당 과학자에 대해 공부한 후, 원래 자신의 모둠으로 돌아와 자기가 공부한 내용을 모둠원에게 가르치는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료에서, 과학자가 생애 동안 인류에 기여한 업적은 무엇이고, 어떤 삶을 살았는지에 대해 탐구합니다. 필요하다면 인터넷 검색, 관련 도서 읽기 및 토론 활동을 허용합니다.
학생: 부스에서 허용되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교사: 20분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후에 자기의 모둠으로 돌아와 모둠원과 함께 토론과 협력 활동으로 과학자들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과학사를 통해 알게 된 과학의 발달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여 발표해 보도록 합시다.

<자료 2>
[제목] 역사 속 과학자들의 업적
ㆍㆍㆍ(중략)ㆍㆍㆍ
ㆍ과학사를 통해 알게 된 ‘과학 지식의 발달 과정’
과학사를 공부한 후 지금까지 몰랐던 과학과 과학자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베르너와 허튼은 동일한 암석의 성인에 대해서 각각 다른 이론으로 설명하고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워랜버핏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17학년도 중등학교교사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답안(지구과학-3교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