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장애영유아 교육의 특성을 영유아 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23.01.27
최종 저작일
2023.0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장애영유아 교육의 특성을 영유아 교육과 비교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육과 비교한 장애영유아 교육의 특성
2.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기는 결정적 시기로서 장애영유아도 당연히 이에 속한다. 이러한 영유아기의 중요성과 더불어 당위성이 더욱 강조되는 게 현실이다. 장애영유아는 유아특수교육을 받는다. 유아특수교육은 넓은 의미에서 6세 미만의 장애영유아 및 장애 위험이 높은 영유아의 발달과 장애영유아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가능한 한 조기에 장애를 발견하고 적절한 절차에 따라 진단을 하며 적합한 치료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하여 장애를 최소화함은 물론 이차적 장애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이는 영유아가 학령기에 이르렀을 때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를 받아야 할 필요성을 감소시킴으로서 국가가 부담해야 할 교육비용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중요한 장애영유아의 특수교육에 있어 규정된 법규나 지침은 수혜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교육의 방향을 확고히 다지고 인식하는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 된다. 그러므로 장애영유아 교육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도미향외, “아동복지론”, 공동체, 2007
최정희, “한국아동복지정책에 관한 연구”, 조선대, 2003
정옥분외,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2
김정남, “유아들의 문제행동수정을 위한 부모교육”, 신라대, 2004
권영지, “발달장애아동 부모의 인식이 자녀학대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14
이정림,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의 실태 진단 및 정책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3
이민혜, “장애영유아를 위한 특수교육제도 고찰”, 세종대, 2009
*애*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장애영유아 교육의 특성을 영유아 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