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검색어 입력폼
저자
짐 콜린스
독후감
46
책소개 그것이 바로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good-to-great)' 연구이며, 이 책은 저자를 포함한 21명의 연구팀이 5년간 연구한 조사의 결과물이다. 연구 대상은 전환점을 기준으로 15년간의 누적 주식 수익률이 전체 주식시장과 같거나 그보다 못한 실적을 보이다가, 이후 14년간에 시장의 최소 3배에 달하는 누적...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리더십에 대해서 견해를 썼는데 공감이 많이 된다. 저자는 단계별로 리더십을 설명하는데 먼저 일을 잘 하는 사람은 조직에 좋은 기여를 한다고 했다. 제일 밑의 부서, 계급에서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다. 생산성을 본다면 그들이 기여를 하는 것은 분명하다고 본다. 그 다음이 타 부서와 협조하고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개인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고 했다. 요즘 같은 경우에는 타 부서와 협조해서 같이 일하는 부분이 많아서 이 능력도 리더십에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 윗단계는 바로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관리하면서 조직을 꾸미는 자리라고 한다. 이 자리는 매우 중요하다. 업무 분장이 잘못되면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가 잘 꾸며질 수가 없다.
    독후감/창작| 2024.05.23| 1 페이지| 1,000원| 조회(43)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짐 콜린스의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원칙과 전략을 제시하는 독특한 책이다.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된 동기는 현재 내가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영학은 단순히 이론적인 지식의 습득을 넘어서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 책은 탁월한 사례 연구와 심도 깊은 분석을 통해 어떻게 하면 좋은 기업을 넘어서 위대한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저자는 여러 기업의 성공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들을 도출해낸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기업의 리더십에 관한 내용이었다. 위대한 기업의 리더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명예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과 비전 실현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리더십은 결국 기업 문화를 형성하고, 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이어진다. 또한, 저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시장의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고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문화와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는 특히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는 기업 경영에 대한 나의 시각이 보다 심도 깊고 다양해졌다고 느낀다.
    독후감/창작| 2024.01.08| 6 페이지| 1,000원| 조회(42)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의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에 관한 뛰어난 연구를 기반으로 한 책으로, 그가 이끄는 연구팀이 15년 동안 1,435개 기업을 분석하여 도출한 결과를 통해 우수한 기업이 어떻게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시하고 있다. 책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레벨 5 리더십'이다. 짐 콜린스는 위대한 기업의 CEO들이 자신의 성공을 강조하는 대신, 회사의 성과를 강조하는 리더십을 지녔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리더는 자신의 업적보다는 조직과 팀의 성과에 주력하며, 겸손함과 자기 희생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헷지호그'라고 불리는 기업 전략의 중요성도 강조된다. 헷지호그는 기업이 효율성과 전략적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독후감/창작| 2023.12.19| 4 페이지| 1,000원| 조회(138)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_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_독후감
    이 책은 미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한 기업들에 대해 분석하고 핵심 원리를 찾아낸 책이다. 엄격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위대한 기업을 선별하고, 비교기업 또는 실패 기업들과 비교 분석한 뒤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핵심가치들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책을 읽은 뒤 생각나는 주요 키워드는 세 가지 원, 고슴도치, 규율, 리더의 습성, 적합한 곳으로 인재 배치, 그만둘 일의 리스트, 플라이 휠 효과, 스톡데일 패러독스, 핵심가치를 갖는 것 등이다.
    독후감/창작| 2023.05.01| 2 페이지| 1,000원| 조회(111)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짐 콜린스.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짐 콜린스.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는’ (Jim Collins) 짐 콜린스 라는 저자가 쓴 경영서이다. 좋은 기업이란 그저 이윤을 많이 내는 회사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오히려 훌륭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조직이야말로 위대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많은 성공기업들이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렇지 못한 기업들도 많다.
    독후감/창작| 2023.04.15| 1 페이지| 2,000원| 조회(43)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서감상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서감상문
    좋은 것과 위대한 것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주변에 좋은 회사들이 정말 많다. 실적이 좋은 기업은 모두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좋은 기업을 넘어서 위대한 기업으로 불리게 된다면 그냥 좋은 회사와는 다른 뭔가 더 특별한 게 있지 않을까? 작가가 찾고 싶었던 것은 바로 이 "특별한 것"이 아니었을까? 극도로 까다로운 조건을 통해 일회성보다는 꾸준한 실적을 달성하는 기업, 조직 자체가 타 기업과는 크게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계속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의 종류, 규모가 아니라, 성공의 원인과 그 영향을 찾아내는 그들로 가득 찬 기업의 종류. 이 작품의 방대함과 세밀함은 독자들에게 놀라움을 준다. 이른바 컨설턴트가 나열한 '말의 공감'이 아닌 가장 명백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이런 결과들은 믿을 만한 힘이 있다.
    독후감/창작| 2022.06.23| 2 페이지| 1,500원| 조회(77)
  • [책]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내용요약 및 감상
    [책]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내용요약 및 감상
    * 개인적 겸양 · 자신을 낮추는 겸양, 겸손함 · 조용하고 차분하게 결정하여 행동한다. 사람들을 고무하는 카리스마보다는 주로 한층 높은 기준에 입각하여 동기를 부여한다. · 자기 자신이 아니라 회사를 위한 야망을 품는다. 차세대의 후계자들이 훨씬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틀을 갖추어 준다. ·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초일류의 성과를 창출 · 회사가 성공했을 때에는 거울이 아니라 창문 밖을 내다보며 다른 사람들과 외부 요인들, 행운에 찬사를 돌린다.
    독후감/창작| 2021.11.14| 20 페이지| 2,000원| 조회(103)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서평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서평
    주요 용어 : 리더쉽, 기업 -리더쉽 조직체를 이끌어나가는 지도자의 역량. 단체의 지도자로서 그 단체가 지니고 있는 힘을 맘껏 발휘하고 구성원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도자의 자질을 말한다. -기업 이윤의 획득을 목적으로 운용하는 자본의 조직단위. 소유와 노동의 분리, 영리목적, 개별성, 독립성, 생산경제의 단위체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 짐 콜린스는 현존하는 최고의 경영 사상가 중 한 사람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2009년에는 더타임스 등이 선정하는 '세계 경영 사상가 50인'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일하면서 '기업가 정신' 과목으로 '명강의 상'을 수상했다.
    독후감/창작| 2020.12.30| 3 페이지| 1,000원| 조회(110)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 짐 콜린스 도서정리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 짐 콜린스 도서정리
    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 좋은 회사는 위대한 회사가 될 수있을까? 어떤 가설을 갖고서 이 프로젝트에 착수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맨땅에서,증거 자료로부터 직접 도출되는 이론을 세우고자 했다. 그들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무엇을 그만두어야 할지에 대해서도 똑같이관심을 기울였다. 특정한 응용 방식은 변하지만(공학), 인간 조직의 성취에 관한 일정한불변의 법칙(물리학)은 오래 지속될 것이다. 2. 단계5의 리더십(Level 5 Leadership) 단계5의 경영자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를 역설적으로 융합하여 지속적인 큰 성과를 일구어 낸다. "나는 직무에 합당한 사람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노력했습니다." "이 회사에는 나보다도 내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이많습니다." 자신이 책임을 맡고 있는 영역에서 업계 최고의 경영자가 될 능력이 없다면봉급은 깎일 거라는 이야기였다 3. 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First Who…Then What) 핵심 포인트는 버스를 어디로 몰고 갈지생각하기에 앞서 적합한 사람들을 먼저 버스에 태운다는(그리고 부적합한 사람들을 버스에서 내리게 한다는) 것이다. 보수 체계의 목적은 부적격자에게서 적합한 행동을 끌어 내기 위한 것이아니라, 먼저 적임자들을 버스에 태우고 그들을 그곳에 머무르게 하기 위한 것이어야만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살면서 왜 그런 결정들을 했는지 물어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알아낸다. 웰즈 파고 팀은 처음부터 크로커 관리자들 중 절대 다수는 버스에 태울사람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은 최고의 인재를 문제가 가장 큰곳이 아니라 기회가 가장 좋 은 곳에 배치하는 관행을 만들었다. 우리가 버스에 함께 타고 있는 것을 진심으로 즐기고 우리를 결코 실망시키지않을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버스가 어디로 가든 우리는 거의 틀림없이 멋진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독후감/창작| 2019.05.17| 7 페이지| 2,500원| 조회(175)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라는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책의 두께나 제목을 보고 CEO가 아닌 내가 이 책을 이해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걱정과는 달리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술술 읽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몇몇 회사의 예시를 보면서 단지 좋은 기업에서 머물지 않고,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찾아내려 했지만 점차 읽어나갈수록 나의 개인 회사 생활에 접목시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었던 부분은 단계5의 리더들의 성향이었다. 그 동안 내가 생각해왔던 훌륭한 리더는 카리스마가 있고 통찰력을 발휘하며 사람들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였지만 의외로 단계5의 리더들의 성향은 대부분 겸손하며 나서기를 싫어하는 소극적인 사람들이 많았다는 사실은 놀라웠다. 단계5의 리더쉽을 나에게 접목시킨다는 것은 먼 미래의 일처럼 보이지만 앞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근면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다 보면 그들처럼 훌륭한 리더쉽을 가질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독후감/창작| 2019.01.08| 1 페이지| 1,000원| 조회(123)
이전10개 1 2 3 4 5 다음10개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51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